디자인패턴 등장배경
절차적인 프로그램
- 데이터를 변수와 함수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함,
- 문제를 해결하는 키워드인 if문과 swtich 문을 이용해서 흐름을 제어함( 제어문 )
- 실수하기 쉽다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.
OOP
- 데이터 타입 시스템도입 멤버함수와 멤버 변수를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함.
- 추상화와 다형성을 이용해서 if 문과 swtich 문을 대신한다.
- 유지보수, 재사용성, 신뢰성있는 제품을 확장성있게 만듦.
- 모듈 개념( 반제품 즉 완제품을 만들기 전 부품개발 단계 )
디자인패턴이란
- 데이터 타입 시스템간의 다양한 관계 형성.
- 클래스를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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