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디어
그래픽 프로그램을 보면 사용하는 툴 중에 펜툴이 있는데, 보통 자유곡선을 그릴 때 많이 이용한다. 펜툴에 대한 핵심
기능을 간략히 살펴보면 마우스클릭시 포인터가 생성되고 그 점을 기점으로 양쪽 제어점이 생성된다. 그리고 포인터와
제어점을 이용해서 라인의 곡선과 위치를 제어할 수 있다. 그러한 기초개념을 도입해서 핵심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됐다.
전체적인 아이디어 구성은 이미지로드 --> 각 부위별 제어포인트 설정 --> 포인트 제어를 통한 사이즈 및 형태조정 순으로
진행되야 되며, 여기에서는 핵심 부분인 포인트 제어를 통해 형태를 변형하는 과정만 구현했다.
구성
포인트점( 포인터개수에 따라 복사 )
대상
아웃마스크
알고리즘
1. 초기 설정된 포인터개수에 따라 포인트점을 각 위치에 생성.
2. 포인트점이 생성될 때 동시에 베이지곡선을 이용해 의도한 도형를 만듦.
3. 제어할 포이트점을 클릭해서 이동할 때 변형된 값을 갱신해주고, 해당값을 받아 도형을 다시 그려줌.
4. 도형 클릭 후 드래그 시 위치 재설정.
최종구현
그래픽 프로그램을 보면 사용하는 툴 중에 펜툴이 있는데, 보통 자유곡선을 그릴 때 많이 이용한다. 펜툴에 대한 핵심
기능을 간략히 살펴보면 마우스클릭시 포인터가 생성되고 그 점을 기점으로 양쪽 제어점이 생성된다. 그리고 포인터와
제어점을 이용해서 라인의 곡선과 위치를 제어할 수 있다. 그러한 기초개념을 도입해서 핵심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됐다.
전체적인 아이디어 구성은 이미지로드 --> 각 부위별 제어포인트 설정 --> 포인트 제어를 통한 사이즈 및 형태조정 순으로
진행되야 되며, 여기에서는 핵심 부분인 포인트 제어를 통해 형태를 변형하는 과정만 구현했다.
구성
포인트점( 포인터개수에 따라 복사 )
대상
아웃마스크
알고리즘
1. 초기 설정된 포인터개수에 따라 포인트점을 각 위치에 생성.
2. 포인트점이 생성될 때 동시에 베이지곡선을 이용해 의도한 도형를 만듦.
3. 제어할 포이트점을 클릭해서 이동할 때 변형된 값을 갱신해주고, 해당값을 받아 도형을 다시 그려줌.
4. 도형 클릭 후 드래그 시 위치 재설정.
최종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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