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ctionScript 3.0 Cookbook
1. 액션스크립트의 기초
- 액션스크립트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
- 애플리케이션 속성의 커스터마이징
- 액션스크립트 코드는 어느 곳에 쓸까?
- 메시지를 출력하는 방법
- 이벤트 핸들링
- 마우스와 키 이벤트에 반응하기
- 수학적 연산자의 이용
- 값의 비교
- 조건에 따라 작업 수행하기
- 복합적인 조건문의 사용
- 명령을 여러 번 반복하기
- 시간에 따라 작업 반복하기
- 재사용 가능한 코드 만들기
-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메소드 정의
- 메소드에 빠져나가기
- 메소드의 결과를 얻는 방법
- 에러 다루기
2. 사용자 정의 클래스
- 사용자 정의 클래스 만들기
- 클래스 저장 위치 지정
- 메소드처럼 동작하는 속성 만들기
- static 메소드와 속성 만들기
- 하위 클래스 만들기
- 메소드 재정의하기
- 상수 정의하기
- 이벤트 발생시키기
3. 런타임 환경
- 플레이어 버전 체크
- 운영체제 체크
- 플레이어 타입 검사
- 시스템 언어 검사
- 디스플레이 설정 검사
- 무비 크기 조절
- 무비 정렬
- 플래시 플레이어 메뉴 감추기
- 오디오 장치 검색
- 비디오 장치 검색
- 사용자 플레이어 설정 변경
- 시스템 보안
4. 숫자와 Math 클래스
- 숫자를 다른 형태로 표현
- 숫자 변환
- 수의 조절
- 공백이나 0의 삽입
- 마스크 없이 숫자 형식을 정하는 방법
- 통화 형식의 표현
- 랜덤한 수 만들기
- 동전 던지기
- 주사위 마들기
- 카드 게임 구현
- 특별한 값 만들기
- 각도의 변환
- 두 점 사이의 거리 계산
- 원의 자취에 있는 점
- 측정값의 변환
5. 배열
- 배열의 처음이나 끝에 원소를 추가하는 벙법
- 배열의 순환
- 배열 안에서 대응하는 원소를 찾는 방법
- 원소를 삭제하는 방법
- 배열의 중간에 원소를삽입하는 방법
- 문자열을 배열로 변환하는 방법
-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하는 방법
- 배열을 복사하는 방법
-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데이터를 담는 방법
- 배열의 정렬
- 사용자 정의 정렬의 구현
- 배열의 원소를 무작위로 섞는 방법
- 원소의 최소값이나 최대값 찾기
- 배열의 비교
- 연관 배열의 생성
- 연관 배열의 원소를 읽는 방법
6. 디스플레이 리스트
- 디스플레이 리스트에 아이템을 추가하는 방법
- 디스플레이 리슽트에서 아이템을 삭제하는 방법
- 객체를 앞뒤로 옮기는 방법
- 사용자 정의 비주얼 클래스
- Simple Button 생성
- 실행 중 외부 이미지 불러오기
- 외부 무비를 불러오고 상호 작용하는 방법
- 마우스 상호 작용
- 드래그 앤 드롭 구현
7. 마스킹과 드로임
- 선 속성 설정
- 그래디언트 선 속성 설정
- 선 그리기
- 커브 그리기
- 호 그리기
- 사각형 그리기
- 원 그리기
- 타원 그리기
- 삼각형 그리기
- 정다각형 그리기
- 별 그리기
- 단색이나 투명색으로 채우기
- 그래디언트로 채우기
- 비트맵으로 채우기
- 마스크 적용
8. 비트맵
- BitmapData 객체의 생성
- 비트맵을 디스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하는 방법
- 비트맵에 디스플레이 객체 연동하기
- 비트맵에 외부 이미지 로드하기
- 픽셀 제어하기
- 사각형 채우기
- Flood Fill로 채우기
- 픽셀 복하가기
- 채널 복사하기
- 노이즈 만들기
- Perlin 노이즈 만들기
- threshold
- 비트맵에 필터 적용
- 두 비드탭 사이의 디졸브( 오버랩 )
- 비트맵의 스크롤
9. 텍스트
- 텍스트 필드에 테두리 만들기
- 텍스트 필드에 배경 만들기
- 사용자 입력 텍스트 필드 만들기
- 입력 텍스트 필드에 암호 형식 넣기
- 텍스트 입력 필터링
- 텍스트 필드의 최대값 설정
- 문자열 표시
- HTML 표시
- 공백 제거
- 텍스트 필드의 크기를 문자열 크기에 맞게 맞추기
- 프로그램으로 문자열 스크롤하기
- 스크롤 이벤트에 응답하기
- 문자열에 서식 정하기
- 사용자 입력 텍스트에 서식 적용하기
- 기존의 문자열에 부분적으로 서식 적용하기
- 텍스트 필드의 폰트 설정
- 폰트 임베드
- 회전하는 텍스트 만들기
- 유니코드 텍스트의 표현
- 텍스트 필드에 포커스 할당
- 액션스크립트로 텍스트 선택
- 텍스트 필드에 커서 위치 설정
- 텍스트 필드가 선택되거나 선택되지 않았을 때 반응하기
- 사용자 입력에 반응하기
- 문자에 하이퍼링크 추가하기
- 하이퍼링크에서 액션스크립트 호출
- 안티알리아싱 적용
- 문자 교체
- 시스템 폰트 목록 가져오기
10. 필터와 변환
- 색상 변경
- 색상 틴트 변경
- 색상 초기화
- 기울임
- 기본 필터 적용
- 고급 필터 효과 적용
- 엠보싱
- 모서리 체크
- 샤프닝
- 디지털 네거티브 만들기
- 그레이스케일 효과주기
- 채도 변경
- 밝기 변경
- 대조 변경
11. 코드 애니메이션
- 객체 움직이기
- 특정한 방향으로 움직이기
- Easing
- 가속
- 스프링
- 삼각법의 사용
- 다른 속성에 애니메이션 테크닉 적용하기
12. 문자열
- 문자열 합치기
- 문자열 안에서 따옴표 사용하기
- 특별한 공백 넣기
- 문자열 찾기
- 문자열 추출하기
- 문자열을 단어로 나누기
- 문자열에서 문자를 제거하거나 바꾸기
- 한 번에 하나의 문자 가져오기
- 대소문자 바꾸기
- 공배 제거하기
- 문자열을 단어나 문자 단위로 뒤집는 방법
- 문자열/유니코드/아스키 변환
13. 정규 표현식
- 정규 표현식의 이해
- 정규 표현식의 검사
- 일치하는 패턴 찾기
- 패턴을 사용해서 문자열을 바꾸거나 제거하기
- 최소로 일치하는 패턴 만들기
- 공통 패턴을 이용해서 사용자 입력 검사하기
14. 날짜와 시간
- 현재 날짜와 시간 찾기
- Data 값 가져오기
- 요일이나 달의 이름 가져오기
- 시간과 날짜 형식 정하기
- 초의 단위 변경하기
- DMYHMSM과 epoch milliseconds 간의 변환
- 타이머 사용하기
- 시간 사이의 간격 구하기
- 문자열을 날짜로 변환하기
15. 사운드 프로그래밍
- Sound 객체를 만들고 사운드 블러오기
- 사운드 재생과 정지
- 사운드 버퍼 설정
- 사운드 재생 시점 설정
- 사운드 반복 재생
- 사운드 파일의 크기
- 사운드 파일의 ID3 태그 읽기
- 재생 종료 시점 알기
- 사운드 재생 상태 추적하기
- 사운드 일시 정지와 다시 재생
- 사운드의 Level 값 추출하기
- 모든 사운드 멈추기
- 사운드 스펙트럼
- 사운드의 볼륨이나 팬 제어하기
- 사운드 애플리케이션
16. 비디오
- 비디오를 불러오고 재생하기
- 비디오 사운드 제어하기
- 비디오 재생 시간
- 비디오 총 재생 시간
- 재생 시점 변경
- 비디오 크기
- 버퍼 관리와 파일 로딩
- 큐 포인트
- 비디오에 필터 적용하기
- 비디오 일시 정지와 다시 재생
- 비디오 정지
- 비디오 재생 제어
- 비디오 영역 지우기
- 사용자 인터넷 속도 측정
17. 지속성 테이터 저장
- 로컬 공유 객체를 만들고 열기
- 공유 객체에 데이터 쓰기
- 로컬 공유 객체 저장하기
- 공유 객체에서 데이터 읽기
- 공유 객체에서 정보 지우기
-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저장하기
- 플래시 애플리케이션간 정보 공유
- 로컬 공유 객체의 크기 제어
18. 무비간의 통신
- 로컬 연결 만들기
- 데이터 보내기
- 로컬 연결 통신의 보장
- 다른 도메인에 있는 무비와의 로컬 연결
19. 데이터 전송
- 텍스트 파일에서 변수 불러오기
- 서버사이드 스크립트에서 변수 불러오기
- 텍스트 블록( HTML, XML을 포함한 ) 불러오기
- 로딩 과정 체크하기
- 다운로드되고 있는 데이터에 접근하기
- 서버사이드 스크립트에 데이터 보내기
- 변수를 보내고 결과 받기
20. XML
- XML 구조의 이해( XML 읽고 쓰기 )
- XML 객체 생성하기
- XML 객체에 원소 추가하기
- XML 객체에 텍스트 노드 추가하기
- XML 객체에 특성 추가하기
- XML 원소에 특성 추가하기
- XML 트리에서 원소 읽어오기
- 이름으로 원소 찾기
- 테스트 노드 읽기
- 원소 노드, 텍스트 노드, 특성제거
- XML 불러오기
- XML을 다른 도메인에서 블러오기
- XML 보내기
- XML 탐색하기
- XML 에서 HTML이나 특수 문자 사용하기
21. 웹 서비스와 플래시 리모팅
- 웹 서비스 메소드 호출하기
- 웹 서비스 응답 처리하기
- 웹 서비스 에러 처리하기
- 플래시 리모팅 메소드 호출하기
- 플래시 리모팅 응답 처리하기
22. 호환성 있는 애플리케이션 만들기
- 자바스크립트 함수 호출하기
- 액션스크립트 함수 호출하기
- HTML 에서 매개변수 전달하기
23. 파일 관리
- 파일 내려받기
- 저장 다이얼로그 이벤트 받기
- 다운로드 진행 상황 확인하기
- 파일 탐색하기
- 탐색 창에 나타나는 파일 필터링하기
- 탐색 다이얼로그 이벤트 받기
- 파일 올리기
- 파일 업로드 진행 상황 확인하기
24. 소켓 프로그래밍
- 소켓 서버에 연결하기
- 데이터 보내기
- 데이터 받기
- 소켓 서버와의 초기 연동
- 소켓 서버 연결 끊기
- 소켓 에러 처리하기
부록 Latin 1 문자에 대한 유니코드 이스케이프 시퀀스
- A3.0 쿡북
- 조이 로트, 대런 쉘, 케이스 피터스 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