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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천서적

Action Script 3.0 - 새롭게 시작하는 플래시 CS3


1부. 액션스크립트 3.0 이해

 

1장.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3.0의 개요

       -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3.0 이해하기

 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 3.0 과연 배워야 하나?

 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 30과 버전 호환성

 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 3.0에서 달라진 점들은 무엇이 있나?

 

2장. 액션스크립트 3.0 기초 문법

       - 절차적인 언어와 OOP 적인 언어

 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 3.0에서의 OOP

 

2부. 절차적인 언어에서 지원하는 명령어

 

3장.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 생성과 선언

       - 변하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, 변수

       - 변하지 않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, 상수

       - 데이터 형

       - 데이터 형 조사

 

4장. 반복 작업을 편리하게해주는 반복문

       - for

       - for .. in

       - for each .. in

       - while 과 do.. while 반복문

       - 반복문 흐름제어 명령어 - break/continue

       - 반복문과 사용하면 효율적인 with 구문

 

5장. 무비의 실행을 결정하는 조건문

       - if문

       - 결과 값에 의해 실행 명령을 달리 하는 switch문

       - 삼항연산자

6장. 명령들의 그룹 함수

       - 함수

       - set / get 키워드를 통한 속성 함수 구현

       - ojbect 형 파라메타

 

7장. 계산을 위한 명령, 연산자

       - 산술 연산자

       - 증가/감소 연산자

       - 할당 연산자

       - 논리 연산자

       - 관계 연산자 또는 비교 연산자

       - 비트연산자

 

8장. OOP 문법

       - OOP를 지원하기 위한 테이터 형 정의 문법

       - OOP 은닉성을 지원해주는 명령어

       - OOP 상속성을 지원해주는 명령어

       - OOP 다형성을 지원해주는 명령어

 

3부. 액션스크립트 3.0의 중요한 개념

 

9장. Display Object

       - Display Object 개요

10장. 이벤트 모델

       - 이벤트에 대한 이해

       - 이벤트와 이벤트 핸들러

       - EventDispatcher 클래스

       - Event 클래스

       - 이벤트 단계와 Node 개념

       - dispatchEvent를 이용해서 이벤트 직업 전송해보기

 

11장. Flash Security 개요

       - 플래시 보안에 대한 이해

       - 사이트 운영자 보안 정책 - 문서 기본 서버

       - 사이트 운영자 보안 정책 - 접속 기반 서버

       - 보안 샌드 박스

       - Security 클래스

       - Loader 클래스와 LoaderContext 클래스

       - Cross-Scripting

 

4부. 새롭게 변화된 클래스

 

12장. XML

       - 개요

       - XML 관련 클래스들

       - XML 개요

       - E4X 개요

       - E4X 표현식

       - XMLSocket 클래스

 

13장. Video 이해

       - Video 관련 클래스들

       - Video와 관련된 중요 개념들

       - Video 클래스

       - Camera 클래스

       - NetStream 클래스

 

14장. Flash Media Server

       - Flash Media Server 개요

       - Flash Medea Server 설치 및 기본 환경 구성

       - 간단한 클랄이언트 프로그램 제작

       - 서버 사이드 Application  클래스 개요

       - SharedObject 클래스

       - NetStream 클래스 이용하기

       - Flash Media Encoder로 스트리밍 서비스하기

 

15장. 비트맵

       - 비트맵 개요

       - 비트맵 관련 클래스 목록

       - BitmapData 클래스

 

16장. 사운드

       - Sound 클래스

       - SoundMixer 클래스

       - SoudTransform 클래스

 

17장. File과 Https 프로토콜

       - File과 Https 프로토콜관련 클래스

       - URLStream 클래스

       - URLLoader 클래스

       - URLRequest 클래스

 

5부. Flash 컴포턴트

 

18장. UI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Button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Icon 변경 예제

       - CheckBox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ColorPicker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ComboBox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DataGrid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Label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List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NumbericStepper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ProgressBar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RadioButton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ScrollPane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Slider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TextArea 컴포넌트와 TextInput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TitleList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UILoader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UIScrollBar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CellRenderer 클래스

 

19장. Video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Video 컴포넌트

 

20장. Flash ActiveX 활용하기

       - Flash ActiveX 이해

       - Flash ActiveX 활용하기

 

21장. RIA 프로그램의 대표주자 Flex

       - Flex에 대한 이해

       - MXML로 컴포넌트 제작하기

       - Appication 컴포넌트

       - 내장 Asset

       - 모듈 기반 설계 방식

       - 템플릿 컴포넌트 기반 설계 방식

       - 메타 데이터 태그

       - HttpService

       - WebService

       - 컴포넌트 종류

 

- 새롭게 시작하는 플래시 CS3

- 윤훈남 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