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액션스크립트 3.0

디스플레이 엔진 : Vector기반 Blitting 구현하기


'Graphics로 Blitting을 구현하기'를 읽고...

 

트래픽 최적화를 위해 보통 BitmapData 클래스를 이용한 방법만 생각했었는데, 플래시가 벡터기반 프로그램이라는 관점에서 접근하면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할 수 도 있지만, 전반적인 특성들을 고려해 봤을 땐, 상당히 흥미로운 접근법 입니다. 플래시10은 Graphics 객체의 모든 메서드들에 대해 대응하는 커맨드 객체를 지원합니다.

정말 멋지군요.

 

자료

 

Graphics로 Blitting을 구현하기

http://www.diebuster.com/?p=1276#viewSource

 

출처 : dieBuster

 

플리핑( flipping ) 이란?

 

- 기본표면( primary surface )과 보조표면( back buffer ) 사이의 자료 이동을 말한다. 보조표면이란 기본표면과 같이 비디오카드에 위치한 메모리에 할당되는 표면이다. 기본표면에 배경과 캐릭터 등을 그릴 때 자연스럽지 못한 애니메이션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보조표면을 이용하여 필요한 그림을 처리하고 완성된 조합된 그림을 고속으로 기본표면에 복사한다. 이러한 고속복사하는 과정을 플리핑이라 한다.

 

블리팅( blitting ) 이란?

 

- 폴더 안에 존재하는 그림을 게임에서 표현하기 위해서는 그림을 읽어서 보조표면이나 기본표면에 표현하여야 하는데 폴더에서 매번 읽어서 보조표면으로 이동시킨다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다. 따라서 폴더에서 오프스크린 표면으로 옮긴 후 오프스크린 표면에 있는 그림을 보조표면으로 옮긴다. 오프스크린 표면에서 보조표면으로 옮기는 작업을 블리팅이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