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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천서적

ActionScript 3.0 Cookbook


1. 액션스크립트의 기초

 

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

      - 애플리케이션 속성의 커스터마이징

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 코드는 어느 곳에 쓸까?

      - 메시지를 출력하는 방법

      - 이벤트 핸들링

      - 마우스와 키 이벤트에 반응하기

      - 수학적 연산자의 이용

      - 값의 비교

      - 조건에 따라 작업 수행하기

      - 복합적인 조건문의 사용

      - 명령을 여러 번 반복하기

      - 시간에 따라 작업 반복하기

      - 재사용 가능한 코드 만들기

      -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메소드 정의

      - 메소드에 빠져나가기

      - 메소드의 결과를 얻는 방법

      - 에러 다루기

 

2. 사용자 정의 클래스

 

      - 사용자 정의 클래스 만들기

      - 클래스 저장 위치 지정

      - 메소드처럼 동작하는 속성 만들기

      - static 메소드와 속성 만들기

      - 하위 클래스 만들기

      - 메소드 재정의하기

      - 상수 정의하기

      - 이벤트 발생시키기

 

3. 런타임 환경

 

      - 플레이어 버전 체크

      - 운영체제  체크

      - 플레이어 타입 검사

      - 시스템 언어 검사

      - 디스플레이 설정 검사

      - 무비 크기 조절

      - 무비 정렬

      - 플래시 플레이어 메뉴 감추기

      - 오디오 장치 검색

      - 비디오 장치 검색

      - 사용자 플레이어 설정 변경

      - 시스템 보안

 

4. 숫자와 Math 클래스

 

      - 숫자를 다른 형태로 표현

      - 숫자 변환

      - 수의 조절

      - 공백이나 0의 삽입

      - 마스크 없이 숫자 형식을 정하는 방법

      - 통화 형식의 표현

      - 랜덤한 수 만들기

      - 동전 던지기

      - 주사위 마들기

      - 카드 게임 구현

      - 특별한 값 만들기

      - 각도의 변환

      - 두 점 사이의 거리 계산

      - 원의 자취에 있는 점

      - 측정값의 변환

 

5. 배열

 

      - 배열의 처음이나 끝에 원소를 추가하는 벙법

      - 배열의 순환

      - 배열 안에서 대응하는 원소를 찾는 방법

      - 원소를 삭제하는 방법

      - 배열의 중간에 원소를삽입하는 방법

      - 문자열을 배열로 변환하는 방법

      -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하는 방법

      - 배열을 복사하는 방법

      -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데이터를 담는 방법

      - 배열의 정렬

      - 사용자 정의 정렬의 구현

      - 배열의 원소를 무작위로 섞는 방법

      - 원소의 최소값이나 최대값 찾기

      - 배열의 비교

      - 연관 배열의 생성

      - 연관 배열의 원소를 읽는 방법

 

6. 디스플레이 리스트

 

      - 디스플레이 리스트에 아이템을 추가하는 방법

      - 디스플레이 리슽트에서 아이템을 삭제하는 방법

      - 객체를 앞뒤로 옮기는 방법

      - 사용자 정의 비주얼 클래스

      - Simple Button 생성

      - 실행 중 외부 이미지 불러오기

      - 외부 무비를 불러오고 상호 작용하는 방법

      - 마우스 상호 작용

      - 드래그 앤 드롭 구현

 

7. 마스킹과 드로임

 

      - 선 속성 설정

      - 그래디언트 선 속성 설정

      - 선 그리기

      - 커브 그리기

      - 호 그리기

      - 사각형 그리기

      - 원 그리기

      - 타원 그리기

      - 삼각형 그리기

      - 정다각형 그리기

      - 별 그리기

      - 단색이나 투명색으로 채우기

      - 그래디언트로 채우기

      - 비트맵으로 채우기

      - 마스크 적용

 

8. 비트맵

 

      - BitmapData 객체의 생성

      - 비트맵을 디스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하는 방법

      - 비트맵에 디스플레이 객체 연동하기

      - 비트맵에 외부 이미지 로드하기

      - 픽셀 제어하기

      - 사각형 채우기

      - Flood Fill로 채우기

      - 픽셀 복하가기

      - 채널 복사하기

      - 노이즈 만들기

      - Perlin 노이즈 만들기

      - threshold

      - 비트맵에 필터 적용

      - 두 비드탭 사이의 디졸브( 오버랩 )

      - 비트맵의 스크롤

 

9. 텍스트

 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에 테두리 만들기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에 배경 만들기

      - 사용자 입력 텍스트 필드 만들기

      - 입력 텍스트 필드에 암호 형식 넣기

      - 텍스트 입력 필터링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의 최대값 설정

      - 문자열 표시

      - HTML 표시

      - 공백 제거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의 크기를 문자열 크기에 맞게 맞추기

      - 프로그램으로 문자열 스크롤하기

      - 스크롤 이벤트에 응답하기

      - 문자열에 서식 정하기

      - 사용자 입력 텍스트에 서식 적용하기

      - 기존의 문자열에 부분적으로 서식 적용하기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의 폰트 설정

      - 폰트 임베드

      - 회전하는 텍스트 만들기

      - 유니코드 텍스트의 표현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에 포커스 할당

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로 텍스트 선택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에 커서 위치 설정

      - 텍스트 필드가 선택되거나 선택되지 않았을 때 반응하기

      - 사용자 입력에 반응하기

      - 문자에 하이퍼링크 추가하기

      - 하이퍼링크에서 액션스크립트 호출

      - 안티알리아싱 적용

      - 문자 교체

      - 시스템 폰트 목록 가져오기

 

10. 필터와 변환

 

      - 색상 변경

      - 색상 틴트 변경

      - 색상 초기화

      - 기울임

      - 기본 필터 적용

      - 고급 필터 효과 적용

      - 엠보싱

      - 모서리 체크

      - 샤프닝

      - 디지털 네거티브 만들기

      - 그레이스케일 효과주기

      - 채도 변경

      - 밝기 변경

      - 대조 변경

 

11. 코드 애니메이션

 

      - 객체 움직이기

      - 특정한 방향으로 움직이기

      - Easing

      - 가속

      - 스프링

      - 삼각법의 사용

      - 다른 속성에 애니메이션 테크닉 적용하기

 

12. 문자열

 

      - 문자열 합치기

      - 문자열 안에서 따옴표 사용하기

      - 특별한 공백 넣기

      - 문자열 찾기

      - 문자열 추출하기

      - 문자열을 단어로 나누기

      - 문자열에서 문자를 제거하거나 바꾸기

      - 한 번에 하나의 문자 가져오기

      - 대소문자 바꾸기

      - 공배 제거하기

      - 문자열을 단어나 문자 단위로 뒤집는 방법

      - 문자열/유니코드/아스키 변환

 

13. 정규 표현식

 

      - 정규 표현식의 이해

      - 정규 표현식의 검사

      - 일치하는 패턴 찾기

      - 패턴을 사용해서 문자열을 바꾸거나 제거하기

      - 최소로 일치하는 패턴 만들기

      - 공통 패턴을 이용해서 사용자 입력 검사하기

 

14. 날짜와 시간

 

      - 현재 날짜와 시간 찾기

      - Data 값 가져오기

      - 요일이나 달의 이름 가져오기

      - 시간과 날짜 형식 정하기

      - 초의 단위 변경하기

      - DMYHMSM과 epoch milliseconds 간의 변환

      - 타이머 사용하기

      - 시간 사이의 간격 구하기

      - 문자열을 날짜로 변환하기

 

15. 사운드 프로그래밍

 

      - Sound 객체를 만들고 사운드 블러오기

      - 사운드 재생과 정지

      - 사운드 버퍼 설정

      - 사운드 재생 시점 설정

      - 사운드 반복 재생

      - 사운드 파일의 크기

      - 사운드 파일의 ID3 태그 읽기

      - 재생 종료 시점 알기

      - 사운드 재생 상태 추적하기

      - 사운드 일시 정지와 다시 재생

      - 사운드의 Level 값 추출하기

      - 모든 사운드 멈추기

      - 사운드 스펙트럼

      - 사운드의 볼륨이나 팬 제어하기

      - 사운드 애플리케이션

 

16. 비디오

 

      - 비디오를 불러오고 재생하기

      - 비디오 사운드 제어하기

      - 비디오 재생 시간

      - 비디오 총 재생 시간

      - 재생 시점 변경

      - 비디오 크기

      - 버퍼 관리와 파일 로딩

      - 큐 포인트

      - 비디오에 필터 적용하기

      - 비디오 일시 정지와 다시 재생

      - 비디오 정지

      - 비디오 재생 제어

      - 비디오 영역 지우기

      - 사용자 인터넷 속도 측정

 

17. 지속성 테이터 저장

 

      - 로컬 공유 객체를 만들고 열기

      - 공유 객체에 데이터 쓰기

      - 로컬 공유 객체 저장하기

      - 공유 객체에서 데이터 읽기

      - 공유 객체에서 정보 지우기

      -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저장하기

      - 플래시 애플리케이션간 정보 공유

      - 로컬 공유 객체의 크기 제어

 

18. 무비간의 통신

 

      - 로컬 연결 만들기

      - 데이터 보내기

      - 로컬 연결 통신의 보장

      - 다른 도메인에 있는 무비와의 로컬 연결

 

19. 데이터 전송

 

      - 텍스트 파일에서 변수 불러오기

      - 서버사이드 스크립트에서 변수 불러오기

      - 텍스트 블록( HTML, XML을 포함한 ) 불러오기

      - 로딩 과정 체크하기

      - 다운로드되고 있는 데이터에 접근하기

      - 서버사이드 스크립트에 데이터 보내기

      - 변수를 보내고 결과 받기

 

20. XML

 

      - XML 구조의 이해( XML 읽고 쓰기 )

      - XML 객체 생성하기

      - XML 객체에 원소 추가하기

      - XML 객체에 텍스트 노드 추가하기

      - XML 객체에 특성 추가하기

      - XML 원소에 특성 추가하기

      - XML 트리에서 원소 읽어오기

      - 이름으로 원소 찾기

      - 테스트 노드 읽기

      - 원소 노드, 텍스트 노드, 특성제거

      - XML 불러오기

      - XML을 다른 도메인에서 블러오기

      - XML 보내기

      - XML 탐색하기

      - XML 에서 HTML이나 특수 문자 사용하기

 

21. 웹 서비스와 플래시 리모팅

 

      - 웹 서비스 메소드 호출하기

      - 웹 서비스 응답 처리하기

      - 웹 서비스 에러 처리하기

      - 플래시 리모팅 메소드 호출하기

      - 플래시 리모팅 응답 처리하기

 

22. 호환성 있는 애플리케이션 만들기

 

      - 자바스크립트 함수 호출하기

      - 액션스크립트 함수 호출하기

      - HTML 에서 매개변수 전달하기

 

23. 파일 관리

 

      - 파일 내려받기

      - 저장 다이얼로그 이벤트 받기

      - 다운로드 진행 상황 확인하기

      - 파일 탐색하기

      - 탐색 창에 나타나는 파일 필터링하기

      - 탐색 다이얼로그 이벤트 받기

      - 파일 올리기

      - 파일 업로드 진행 상황 확인하기

 

24. 소켓 프로그래밍

 

      - 소켓 서버에 연결하기

      - 데이터 보내기

      - 데이터 받기

      - 소켓 서버와의 초기 연동

      - 소켓 서버 연결 끊기

      - 소켓 에러 처리하기

 

부록 Latin 1 문자에 대한 유니코드 이스케이프 시퀀스

 

- A3.0 쿡북

- 조이 로트, 대런 쉘, 케이스 피터스 저